| 태그 '시즌2'에 해당되는 글 1건 |
| 2007년 C2, 시즌2, 티스토리 ??? |
내 생각 07/01/02 17:40 ( Translate this page  )
글 주소 : https://ohyung.net/263
이글은 태터툴즈 빠돌이에 의해서 작성되는 글이므로 논점이 확실히 치우쳐 있음을 먼저 알려드립니다 -.-)/

2007년엔 싸이월드 C2, 네이버 시즌2 , 티스토리의 정식 오픈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뭐 네이버 시즌2와 티스토리의 경우엔 블로그 서비스이므로 C2와의 전면전은 그렇게 크지 않을듯 보이지만
어차피 자기 자신을 표출하는 홈페이지이기때문에 한꺼번에 싸잡아 비교해 보겠습니다.


아직까지 C2의 경우 자세한 내용이 없습니다.
블로그도 아니고 개인샾도 개인 홈페이지도 아닙니다.
얼핏 듯기로는 블럭 처럼 모듈을 사용하여 바꿀 수 있다고만 들은듯 싶습니다.
마치 제로보드5 같은 식으로 말이죠.
작년으로 예정되었던 클로즈 베타 서비스의 경우 미뤄졌으며, 여전히 C2는 이렇습니다! 라고 확실한 광고가 없습니다.
( 참고 : http://c2.cyworld.com/factory/  )


그렇다면 네비버 시즌2는...?
기존의 네이버 블로그에서 스킨을 바꾸고 시즌 2라고 합니다...
일단은 여기까지 공개된 상태이고요.
공지에 보면 템플릿 지원 ( 이거는 상당한 메리트가 있어 보입니다. ) 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작권 보호또한 바뀐다고 하는데 그 약관이 바뀌는것인지 모르겠습니다.
( 참고 : http://blog.naver.com/BlogEventCommon.nhn?m=view&eventCode=100&themeCode=2  )

마지막으로 티스토리는?
기존 설치형 태터툴즈를 이용한 티스토리는 설치에 따른 어려움을 서비스 형으로 극복한 만족할 만한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기존 태터툴즈의 수많은 플러그인들을 전부 사용할 수 없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으며, php 커스터마이징이 불가한것 역시 단점입니다.
태터툴즈의 매력이라면 언제나 커스터마이징과 플러그인 그리고 자유도 100%의 스킨인데 말이죠...

티스토리는 게시 용량 무제한 ( mp3 10MB 동영상 100MB 등등의 제약이 있지만)이라는 메리트 까지 있습니다.
또한 외부 링크도 가능해 집니다. ( 이것의 문제점은 많이 있습니다. 자료실로 운용될 가능성도 많아지고 기타 등등등 )

그리고 티스토리의 가장큰 매력은 자료를 백업 받을 수 있다는것입니다.
물론 티스토리 <-> 태터툴즈 간의 이동만을 지원 하지만 말이죠.
기존 태터툴즈를 쓰던 사람이 티스토리로 간편하게 옮겨갈 수 있고, 티스토리 쓰던 유져도 다시 태터툴즈로 옮겨갈 수 있는 편리함입니다.
기존 가입형 블로그 서비스에서는 지원 안하던 기능이죠...
( 이글루스 네이버 싸이월드 등등등 )
약관에서도 회원의 저작권을 존중하는 면이 많고요...
( 참고 : http://2.tistory.com/  )


저의 경우엔 개인설치형 블로그와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티스토리를 몇개 운영중입니다.
( 티스토리의 경우 아이디 하나당 5개의 멀티 블로그가 가능합니다. )
그리고 네이버의 경우 자료를 백업 할 수 없어서 닫았고, 싸이도 비슷한 이유로 거의 운영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자신의 소중한글.... 하루아침에 날아가 버리는 일이 있기때문에 약간 무섭습니다.
( 포털 네띠앙 침몰 - http://news.media.daum.net/economic/industry/200608/03/hankooki/v13585258.html?_right_popular=R4  )
그래서 서비스형은 백업이 되는 티스토리를 사용중입니다.
네이버와 싸이는 망설여집니다.... 아무리 지금의 1위라고 하더라도 말이죠.
넷띠앙 예전에 1위한적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지금보니 자신만의 도메인 연결이 C2나 시즌2 역시 가능해 질듯 보입니다.
( 티스토리는 이기능이 현재 원활히 운영중입니다. )
자신만의 아이덴티티가 좀더 강해지는 측면으로 가는듯 보입니다.
종속적이되 종속적으로 보이지 않는 그런 서비스들 말이죠...

자신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홈페이지, 블로그....
과연 누가 많은 새로운 유져들을 끌어들일까요?
SK? NHN? Daum&TNC?
기대가 됩니다...
| 이 포스트에 대한 이용규약 |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라이센스 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This work is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 2.0 Korea LicenseLink in a new window.

| 트랙백 |
트랙백 주소 :: https://ohyung.net/rserver.php?mode=tb&sl=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