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 연장 기간이 도래 하면서 찾아보니 점점 오르는 도메인 비용이 이제는 대부분 2만 2천원선.
(물가상승률 생각하면 싼거지만)
기존에 이용하던 사이트에서 예치금을 넣고 쓰면 1년에 14509원이 결제 되어야하는데 1년에 17707원이 결제되었다???
느낌이 쌔해서 일단 이전하고자 생각하고 이곳저곳 찾다가 VAT 포함해서 10,780 ~ 12,100원인 사이트 발견.
1년에 1만원 차이 난 15개니까 15만원차이. 흠...
결제 내용은 포인트 지불하고 1:1 문의 했으나 나중에 봤는데 문의가 답변없이 그냥 닫혔네? ㅠㅠ
자. 뭐 일단 기관이전 하자. 했더니! 아... 간만에 보는 해지 방어가 나왔다.
(그래도 지금은 괜찮아 진거다. 예전에도 한번 나오려다가 못나온거였는데, 그땐 인감증명서를 우편으로 보내라고도 했었다.)
도메인 관리 > 도메인 도난방지 설정 으로 가서 해지.
목록에서 보면 도메인 도난방지 설정을 무료로 걸어 두었다고 한다. 해지를 한다. 다만 해지를 하려면 돈을 지불해야한다???
15개 도메인에 대한 비용 5500 * 15 해서 82,500원으로 마지막 인사를 나눈다. 그동안 잘 썼습니다. 그래도 7만원 이익.
도메인 관리 > 도메인 인증코드 발급
락이 풀렸으니 인증코드를 받아야지. 이제 다시 인증코드 발급 메뉴를 누르면 드디어 코드 전송! 도메인마다 한번씩 해줘야함.
메일로 가보면 인증코드가 잔뜩 도착해 있다.
새로운 업체로 가서 기관 이전 신청을 하고 메일로 받은 인증코드들을 입력한다.
그리고 기다리면 닷네임 쪽에서 다시 한번 도메인 기관이전 신청 승인 요청 메일이 오고 승인을 하면 바로 기관 이전이 진행됨.
10년 이상 사용하던 업체를 떠나서 또 저렴한곳으로 간다. 매년 갱신해야하는데 또 그래.